2024/11 29

요7:38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성경의 말씀과 같이 목마르지 않은 생수의 강물이 흘러넘치게 된다는 말씀이다."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고 하셨다.예수님에게서 생명의 물을 얻을 수 있고 그 생명의 물을 마시며 우리는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생명의 주가 되신 하나님!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명수를 마시게 하옵소서!

QT 2024.11.29

요6:38~39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38절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39절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예수님은 이 땅에 오신 이유를 분명히 아셨고 그 일을 이루기 위하여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행하시고 열심을 내어 제자들을 가르치시고 많은 사람들에게 말씀을 선포하셨다.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백성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시고 다시 영생을 주시기 위함이라고 하셨다.예수님께서 잃어버린 영혼을 찾아 헤매시고 돌아오시기를 기다리시는 것처럼나 또한 하나님의 뜻을 행하며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가야 할 것이다.

QT 2024.11.28

요5:24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암에 걸린 환자가 암이 깨끗이 치유되어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다면 얼마나 기쁜 일일까?그보다 더한 사망의 늪에서 생명으로 옮겨주신 영생의 복을 우리에게 허락해 주신 하나님께어찌 감사하지 않을 수 있을까?주님! 제가 무엇이관대 사망의 몸에서 생명으로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T 2024.11.27

요4:14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당시 유대인들은 사마리아 사람들을 경멸하고 가까이하지 않으려고 하였다.그런데 예수님은 갈릴리를 가시면서 궂이 사마리아를 통과하여 사마리아 여인을 만나셨다.거기서 주님은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명의 물을 주시며 복음을 전하셨다.유대인에게만 복음을 전하지 않고 소외되고 힘없는 자들...주님은 모든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기를 원하셨던 것이다.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 땅끝까지...

QT 2024.11.26

요3:3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니고데모 : 바리새인이면서 산헤드린 공회원, 랍비, 유대인의 지도자산헤드린 공회원 : 71명의 유대지도자가 모여 입법, 사법, 행정을 관리공회원은 단순한 종교적 지도자 이상으로, 유대교 공동체의 정치, 사회, 종교적 삶에 큰 영향을 미쳤던 핵심 인물들 이러한 특권을 가지고 있는 니고데모가 예수님을 찾아와 질문을 하고 예수님이 답을 해 주셨다.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하셨다. 종교지도자이면서 이스라엘의 선생으로 있으나 거듭나는 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던 니고데모를 예수님은 책망하시며 또한 자세히 설명을 해 주신다. 니고데모는 율법을 엄격하게 지키는 바리..

QT 2024.11.25

요2:5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그대로 하라 하니라

그의 어머니가 하인들에게 이르되 너희에게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그대로 하라 하니라 가나의 혼인잔치에서 처음으로 예수님께서 기적을 일으키신 내용이다.물이 변하여 포도주를 만드신 것이다.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그대로 믿겠다는 어머니의 믿음과 그것을 순종하여 행한 하인들...이성적으로 생각하면 도무지 설명할 수 없는 이론이다. 물이 어찌 아무것도 넣지 않았는데 포도주가 되었고 그전 포도주보다 더 맛이 있었다. 예수님은 첫 기적을 행하시면서 자신이 곧 창조주 하나님이심을 나타내셨다.예수님이 곧 메시아이심을 드러내셨다. 가나의 혼인잔치는 물이 변하여 포도주가 된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이것을 통해 예수님이 곧 하나님이심을 믿는 믿음이 중요한 것이다.

카테고리 없음 2024.11.24

눅 24:48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라

48절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라49절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으로 입혀질 때까지 이 성에 머물라하시니라증인 된 삶을 산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첫째,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 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둘째,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셋째,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여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모든 일의 증인 된 삶을 살아가야 할 것이다.주님은 이러한 삶을 살기 원하신다고 우리에게 말씀하셨다.주님!  말씀대로 증인된 삶을 살게 하옵소서!

QT 2024.11.22

눅 23:43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기억하소서" 강도가 마지막으로 주님께 한 이 말 한마디로 인해강도는 예수님과 함께 낙원에 가는 영광을 얻게 되었다.마지막 때에 우리는 어디로 갈 것인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면서까지 "저들을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라고우리의 죄를 용서해 달라고 하나님 아버지께 간구하시는 그 마음을 우리가 알게 하옵소서.죄 없으신 예수님!부귀영화권세 모든 것을 버리고 오로지 나의 죄 때문에 오신 주님!십자가상에서 마지막 죽기전에 회개하는 그 강도도 사랑하셔서 용서하시고 구원해 주시는 하나님!우리의 죄가 99%차도 마지막 1% 차기 전에 회개하기..

QT 2024.11.21

눅 22:17 감사 기도 하시고 이르시되 ~ 나를 기념하라

17절 이에 잔을 받으사 감사 기도 하시고 이르시되 이것을 갖다가 너희끼리 나누라19절 또 떡을 가져 감사 기도 하시고 떼어 그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십자가를 지시기 전에 제자들과 마지막 만찬을 하셨다.하나님께 감사 기도 하시고 떡과 잔을 나누어 주시면서 나를 기념하라고 하셨다.예수님은 두 번이나 "감사 기도 하시고" 제자들을 향해 내 몸이라, 내 피라 하셨다. 조금 있으면 가룟유다에게 팔려 십자가를 지셔야 되는 상황에 감사 기도가 나올 수 있을까?모든 일의 우선은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시작하시는 예수님!고난 중에서도 감사함으로 감당하시는 주님!내 삶속에도 주님의 감사함이 넘쳐나게 하옵소서!

QT 2024.11.20